• 대학원과정
  • 대학원과정
대학원과정
교육목표
포항공대 물리학과는 학부 교육에 있어서 세계최고 수준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포항공대 물리학과의 대학원 교육은 수월한 연구 능력(Excellent Research Capabilities)과 유연한 소통 능력(Communication Skill and Teaching Ability),엄격한 과학윤리 (Strict Ethical integrity)를 갖춘 창의적 연구인력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00%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과과정 개요
물리학과의 대학원 교과과정은 전공 분야의 이론과 실제 연구의 균형을 갖춘 교육과정을 지향합니다.
물리학과의 대학원 과정은 교과목의 수업을 통한 이론적인교육과 교수 지도하에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얻어지는 실제적인 문제해결 능력 제고를 위한 교육이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석 역학, 전기역학, 양자역학 등의 기본교과와 세부 전공 교과의 교육에 충실을 기할 뿐 아니라 일찍 부터 교수의 연구에 참여하여 연구에 대한 경험을 키워나가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과목 이외에 교수들의 연구 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지는 연구 과제들에 대학 특론들이 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진로현황

포항공대 물리학과 대학원 졸업생은 포항공대 물리학과를 비롯한 국내외 대학 및 연구소로 진출하거나 삼성전자 등의 대기업으로 진출하고있습니다.


top_btn
logo_mobile close_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