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과정
  • 학부과정
학부과정
교육목표
포항공대 물리학과는 학부 교육에 있어서 세계최고 수준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포항공대 물리학과의 학부 교육은 물리학 전반에 대한 기초를 철저히 쌓으면서 다양한 인접학문에 대해서도 폭넓게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갖추면서 남들 보다 먼저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포괄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물리학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 분야의 리더로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교과과정 개요
물리학과의 학부 교과과정은 물리 전공뿐 아니라 타 분야로의 진로에도 적합한 교육과정을 지향합니다.
물리학과의 학부과정은 대학원에서 계속 물리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 위주의 전통적인 물리학 교과과정을 탈피하여, 물리분야 뿐만 아니라 타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도 물리학의 방법론을 익힐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각 교과목을 MODULE화하여 물리전공 지망생들과 타 분야 진출 지망생들이 각자의 필요에 맞추어 교과목을 선택하기 쉽도록 하였습 니다. 또한 일반물리, 학부, 및 대학원에서의 약학, 전자기학, 원자역학, 통계물리학 등의 교과내용들을 연계시켜 중복성을 줄이는 대신, 보다 다양한 내용의 강의가 개설되도록 하였으며 학부생 중 우수한 학생들은 대학원 강의를 미리 수강함으로써 대학원 진학시 조기에 연구 착수가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진로현황
포항공대 물리학과 학부졸업생은 포항공대 물리학과를 비롯한 국내외 대학원으로 진학하였을 뿐만 아니라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 대기업과 벤처기업으로 진출하고있습니다.
top_btn
logo_mobile close_mobile